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뉴스를 우울하고, 끈질기고, 지루하다고 느끼며 뉴스를 외면하고 있는 것으로 글로벌 연구에서 나타났습니다.
옥스포드 대학 로이터 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0명 중 거의 4명(39%)이 뉴스를 가끔 또는 자주 적극적으로 피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2017년 29%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입니다.
보고서 작성자는 우크라이나와 중동의 전쟁이 사람들이 뉴스를 꺼버리고 싶어하도록 만드는 데 기여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회피가 이제 사상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뉴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BBC는 TikTok 사용자에게 오해의 소지가 있는 선거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ikToks와 밈이 표를 얻는 데 도움이 될까요?
올해 디지털 뉴스 보고서를 위해 1월과 2월에 YouGov가 47개국 총 94,943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전국 및 지역 선거에 참여하는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보고서는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선거로 인해 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전반적인 추세는 확고한 하향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사람들이 뉴스에 매우 또는 극도로 관심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2017년의 63%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영국에서는 뉴스에 대한 관심이 2015년 이후 거의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보고서의 주요 저자인 Nic Newman은 BBC News에 "최근 몇 년간 뉴스 의제가 특히 어려웠음이 분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팬데믹과 전쟁을 경험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정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든 단순히 남은 삶을 살아가고 싶어서 뉴스를 외면하는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뉴먼 씨는 뉴스를 선택적으로 회피하기로 선택한 사람들도 종종 "무력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그렇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엄청난 일들에 대해 자신의 선택 의지가 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변의 뉴스의 양에 점점 더 압도당하고 혼란스러워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정치에 피로감을 느낀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과 젊은 층은 주변에 쏟아지는 뉴스로 인해 피로감을 더 많이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뉴스에 대한 신뢰도는 40%로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보다 전체적으로는 여전히 4% 낮은 것으로 조사에서 나타났다.
영국에서는 뉴스에 대한 신뢰도가 올해 36%로 소폭 상승했지만, 2016년 브렉시트 국민투표 이전보다 약 15%포인트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BC는 영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뉴스 브랜드였으며, Channel 4와 ITV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TV나 인쇄물과 같은 전통적인 뉴스 매체의 시청자가 급격히 감소했으며 젊은 층은 온라인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뉴스를 얻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영국에서는 거의 4분의 3(73%)의 사람들이 뉴스를 온라인으로 접한다고 답한 반면, TV의 경우 50%, 인쇄물의 경우 14%만이 뉴스를 접합니다.
뉴스를 위한 가장 중요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여전히 페이스북이지만, 장기적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YouTube와 WhatsApp은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뉴스 소스로 남아 있으며, TikTok은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이제 처음으로 X(이전의 Twitter)를 추월했습니다.
X를 사용하는 사람은 10%인 반면, 13%의 사람들은 뉴스를 위해 동영상 공유 앱을 사용합니다.
TikTok의 수치는 전 세계적으로 18~24세의 경우 23%로 훨씬 더 높습니다.
보고서 작성자들은 일부 사람들이 뉴스에 '너무 많은 정치'가 담겨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관련하여 비디오는 특히 젊은 그룹에게 더욱 중요한 온라인 뉴스 소스가 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짧은 뉴스 동영상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Newman 씨는 "소비자들은 비디오가 사용하기 쉽고 관련성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광범위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비디오를 채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통적인 뉴스룸은 여전히 텍스트 기반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스토리텔링을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출판사에게 뉴스 팟캐스팅은 밝은 곳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주로 잘 교육받은 청중을 끌어들이는 "전반적으로 소수 활동"입니다.
한편, 보고서는 인공지능(AI)이 보도, 특히 정치나 전쟁과 같은 하드 뉴스 기사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대중의 의심을 발견했습니다.
"필사 및 번역과 같은 비하인드 작업, 즉 언론인을 교체하기보다는 지원하는 데 AI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안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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