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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백만 척의 배를 구한 발명품

by 열정 엠마 2024. 5. 29.

1820년대 오귀스틴 프레넬(Augustin Fresnel)은 새로운 종류의 렌즈를 발명하여 프랑스 코르두앙 등대에 설치했습니다. 갑자기, 하나의 등불이 바다로 수 마일 떨어진 선원들의 길을 밝혀줄 수 있었습니다.

 

내가 로마 카톨릭 신자라면 아마도 이번 기회에 어떤 성인에게 예배당을 지을 것을 서약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서원을 한다면 등대를 세우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벤저민 프랭클린, 17577

 

고대부터 불이 켜진 등대는 배를 항구로 안내해 왔습니다. 최초의 등대는 언덕 꼭대기에서 선박이 육지에 접근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통제된 화재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러한 신호는 거울로 뒷받침되는 석탄이나 석유 램프를 태워 전력을 공급받게 되었고, 이를 통해 항해사에게 더 먼 바다까지 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램프 전력은 어둡고 폭풍우가 치는 밤에는 상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부서진 선체와 바람에 휘날리는 돛이 좌초되었고, 배의 선장과 승무원은 너무 늦기 전에 해안선을 발견하지 못하고 그 안에서 사망했습니다.

 

1820년대 초 프랑스 물리학자가 새로운 종류의 렌즈를 발명하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굴절된 빛을 반사할 수 있는 면처리된 돔에 배열된 결정 프리즘의 고리입니다. Augustin Fresnel은 보르도에서 북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프랑스 지롱드 하구에 위치한 우뚝 솟은 등대인 Phare de Cordouan 에 자신의 작품을 설치했습니다. 갑자기, 하나의 등불이 바다로 수 마일 떨어진 선원들의 길을 비춰줄 수 있었습니다.

 

Adrienne Bernhard Phare de Cordouan은 프랑스 남서부의 Gironde 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등대입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 운영되는 등대(건축은 16세기에 시작되었지만 등대는 수백 년 전에 존재했음)이자 세계 최초로 바다에 건설된 이 인상적인 흰 돌 보초는 르네상스 걸작입니다. 대성당, 요새, 왕궁을 겸비한 이 '바다의 베르사유'는 역사와 해양 공학의 기념비입니다. 이 장소는 1862년 프랑스 문화부 에 의해 파리의 노트르담과 같은 해에 역사적인 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는 코르두안 등대는 방문객에게 프랑스 유산에 ​​대한 혁명적인 시각을 제공합니다.

 

등대에는 1611년에 처음으로 불이 켜졌습니다. 타르, 송진, 나무로 연료를 공급하고 랜턴으로 보호했습니다. 1640년대 중반, 코르두안의 빛은 폭풍으로 인해 꺼졌기 때문에 관리인들은 그것을 고래 기름을 태우는 랜턴으로 교체하고 금속 대야 위에 고정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불꽃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었지만 선원들의 억울함에 훨씬 더 희미한 빛을 의미하기도 했습니다. 고래기름은 18세기 초에 석탄으로 대체되었는데, 등대지기들이 정기적으로 등대 꼭대기까지 연료를 운반하고 밤낮으로 불을 피워야 했기 때문에 조명 시스템을 유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1782년에는 석유 램프와 구리 루미에르 (또는 반사경) 시스템이 설치되었으며, 이는 등대지기가 더 이상 불을 관리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했습니다. 그리고 18세기 말에 시계 제작자들은 시계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과 동일한 메커니즘으로 회전하는 조명을 고안하여 세계 최초의 회전 등대 랜턴을 탄생시켰습니다. 평온한 날씨에는 이 석유 램프가 항해를 적절하게 지원할 수 있었지만 육지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뼈가 흠뻑 젖고 폭풍에 휩싸인 선원에게 집중될 만큼 강력하지는 않았습니다.

 

1789년 프랑스 혁명 이후, 모든 사람을 왕의 신민으로 삼았던 프랑스의 봉건 정치 체제인 앙시앙 레짐(Ancien Régime)의 모든 상징을 근절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이는 결국 군주제에 대한 헌사였던 코르두안 내부의 모든 왕실 조각상과 비문이 완전히 지워지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아래쪽 방의 입구 벽감에 있는 루이 드 푸아(Louis de Foix)의 흉상만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너무 무거워서 운반할 수 없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오늘날에도 이 조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등대에서는 구조물의 유용성과 신호등의 강력한 도달 범위를 개선하기 위한 대규모 작업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19세기에는 광학이 새로운 분야였습니다. 과학자들은 빛이 파동의 형태로 이동한다고 주장하는 네덜란드 물리학자 크리스티안 호이겐스(Christiaan Huygens)의 빛 이론에 익숙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회의적이었습니다. Augustin FresnelHuygens의 이론을 효과적으로 증명했습니다. 일련의 작고 볼록한 프리즘을 벌집 모양으로 배열함으로써 프랑스인은 경사진 빛을 포착하고 굴절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프레넬의 시스템은 기하광학의 주요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빛이 한 매질에서 다른 매질로 전달될 때(: 공기에서 유리로, 다시 공기로) 방향이 변경됩니다. 렌즈의 동심 배열과 빛의 '굴곡'은 광원 자체보다 훨씬 더 큰 결합된 빛의 강도를 만들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먼 거리에서도 빛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레넬은 거친 해안선과 위험한 파도로 유명한 지역인 그의 고국에서 이미 유명한 등대인 코르두안(Cordouan)에 자신의 발명품을 설치했습니다. 1860년대에는 작은 항만 등불부터 대형 해상 조명까지 수천 개의 등대에 프레넬 렌즈가 장착되었습니다.

모든 등대에는 고유한 서명이 있습니다.